카테고리 없음

블러드 오렌지의 7가지 건강상의 이점 (효능)

투에이치 2022. 5. 30. 08:00
반응형

블러드 오렌지는 생생한 색상과 어둡고 진홍색 과육으로 유명한 감귤류 과일입니다. 크리산테민을 포함한 안토시아닌으로 알려진 특정 화합물에서 독특한 색을 얻습니다. 필수 항산화제, 비타민 및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이 향긋한 과일은 여러 가지 강력한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헬스라인의 콘텐츠를 바탕으로 블러드 오렌지의 건강상의 이점과 식단에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다뤄 보겠습니다. 

 

블러드 오렌지의 효능

1. 풍부한 영양소 

블러드 오렌지는 칼로리는 낮지만 신체가 원하는 섬유질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하나의 블러드 오렌지에는 아래와 같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칼로리 : 69
  • 단백질 : 1g
  • 지방 : 0.6g
  • 탄수화물 : 15g
  • 섬유질 : 3g

블러드 오렌지는 또한 많은 양의 비타민C를 자랑합니다. 비타민C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고 면역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 미량 영양소입니다. 

다른 감귤류와 마찬가지로 블러드 오렌지는 건강에 필수적인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제공합니다. 

  • 칼륨
  • 엽산
  • 구리
  • 마그네슘
  • 비타민B

 

 

 

2. 체중 감소를 촉진할 수 있음

블러드 오렌지는 건강한 체중 감량 식단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블러드 오렌지는 칼로리가 낮을 뿐만 아니라 섬유질이 풍부하여 1회 제공량에 3g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섬유질은 소화관을 매우 천천히 통과하여 위에서 소화를 연장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식단에 감귤류를 더 많이 추가하는 것이 목표인 경우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133,000명 이상의 성인을 대상으로 한 24년 연구에서 감귤류 과일을 더 많이 섭취하면 체중 감소가 증가했습니다. 

13개 연구에 대한 또 다른 검토에서는 감귤류와 그 추출물이 체중 감량에 효과적일 수 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3. 건강한 임신을 지원할 수 있음

블러드 오렌지에는 임신 중 적절한 성장과 발달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여어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엽산은 신경관 결손 및 기타 선천적 결손을 예방하는 데 필요합니다. 

비타민C는 임신 중에도 중요합니다. 1,138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 따르면 임신 중 비타민C 또는 과일 및 채소 섭취 증가는 최대 6개월까지의 태아 및 영아 성장 개선과 관련이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일부 연구에서는 임신 중에 감귤류를 더 많이 섭취하는 것이 나중에 어린이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도 발견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연구에 따르면 임신 중에 감귤류 과일을 더 많이 섭취한 어머니의 자녀는 아동기에 과잉 행동과 감정적, 행동적 문제를 경험할 가능성이 적었습니다. 

 

 

 

 

4. 면역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음

각 1회 제공량에 풍부한 비타민C를 함유한 블러드 오렌지는 면역 기능을 강화하여 질병과 감염으로부터 보호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연구에 따르면 식단에 비타민C를 보충하면 상기도 감염의 기간을 줄이고 중증도를 줄이며 심각한 감염의 결과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블러드 오렌지에는 다양한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산화 방지제는 유해한 자유 라디칼을 중화하여 염증을 줄이고 신체의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화합물입니다. 

 

5. 장 건강을 개선할 수 있음

블러드 오렌지는 1회 제공량에 거의 3g을 자랑하는 훌륭한 섬유소 공급원입니다. 

섬유질은 변을 부드럽게 하고 부피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규칙성을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합니다. 

식단에 더 많은 섬유질을 추가하면 소화관에서 발견되는 유익한 박테리아의 군집인 장내 미생물군 전체의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장내 미생물군집은 소화, 면역 기능, 심장 건강 등 건강의 여러 측면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6. 암과 싸우는 성질이 있을 수 있음

블러드 오렌지는 과일에 독특한 생상을 부여하는 화합물인 크리산테민과 같은 암과 싸우는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한 시험관 연구에서 크리산테민은 전립선암 세포의 성장과 확산을 예방했습니다. 

블러드 오렌지에서 발견되는 다른 항산화제는 카페인산, 페룰산 및 쿠마르산을 포함한 항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발견은 세포에 대한 시험관 연구에 있었고 인간을 포함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감귤류를 더 많이 섭취하면 폐암, 위암, 구강암을 포함한 여러 유형의 암에 걸릴 위험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블러드 오렌지가 일반적인 양으로 섭취될 때 인간의 암 발병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지 이해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7. 다양하고 맛있는 식재료

블러드 오렌지는 다양한 조리법에서 잘 작동하는 약간 달콤하고 시큼하며 톡 쏘는 맛이 있습니다. 

케이크와 판나코타에서 아이스크림과 셔벗에 이르기까지 블러드 오렌지는 많은 디저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블러드 오렌지를 사용하여 샐러드를 밝게 하거나 칵테일, 주스 및 혼합 음료에 맛을 더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드레싱과 살사에 블러드 오렌지를 사용하여 풍비와 영양을 더할 수 있습니다. 

다른 감귤류와 마찬가지로 블러드 오렌지는 이동 중에도 간단한 간식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종합 

블러드 오렌지는 영양가가 높으며 섬유질, 비타민C, 항산화제를 비롯한 여러 중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체중감소, 장 건강 개선 및 면역 기능 향상을 비롯한 많은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 감귤류는 단순히 맛있습니다. 다양한 레시피로 독특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2022.07.21 - [분류 전체보기] - 레몬의 6가지 효능

 

레몬의 6가지 효능

레몬은 비타민C, 섬유질 및 다양한 유익한 식물화합물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사실, 레몬은 심장 건강, 체중 조절 및 소화기 건강에 도움이 될

happyandhealth.tistory.com

 

2022.05.07 - [분류 전체보기] - 케일의 10가지 건강상의 이점 (효능)

 

케일의 10가지 건강상의 이점 (효능)

케일에는 여러가지 유익한 파이토케미컬이 들어 있으며 그 중 일부는 강력한 의약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헬스라인의 콘텐츠를 바탕으로 케일의 건강상의 이점을 확인해보

happyandhealth.tistory.com

 

반응형